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채만식 문학관의 수채화

주변 시설과의 연계성이 두드러진다

등록일 2012년01월29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채만식 문학관은 주변 시설과의 연계성이 두드러진다. 군산과 장항을 잇는 군산의 명소인 금강하구둑과 시민공원의 접근성이 뛰어나 문학관의 관람으로만 끝나지 않고 주변의 시설로 관람이 이어진다. 시민공원에는 놀이시설이 있는 유원지도 있어 주말 나들이에 적합하다. 문학관 뒤로 흐르는 금강은 채만식 문학의 시발점이기도 하다.

전시실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었다. 안내 데스크를 지나 내부로 들어가면 타원형의 작가의 연보가 눈에 들어온다. 그 옆으로 돌면 상단에는 채만식의 작품 세계를 보여주는 영상물이 상영되고 있고 밑으로는 작가의 연보 및 작품을 알려주는 전시물이 나열되어 있다. 전시실 중앙에는 그의 대표적인 작품 『탁류』, 『태평천하』, 『치숙』, 『레디메이드 인생』 등의 친필원고와 대형 플래카드가 진열되어 있다. 한 쪽 벽면에는 연대기순으로 그의 작품 세계와 출간된 작품들이 유리 안에 전시되어 있다. 반대편 벽에는 채만식 선생이 쓰던 향로 등의 유품과 생전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다.『탁류』, 『태평천하』, 『치숙』, 『레디메이드 인생』 등의 친필원고와 대형 플래카드가 진열되어 있다. 한 쪽 벽면에는 연대기순으로 그의 작품 세계와 출간된 작품들이 유리 안에 전시되어 있다. 반대편 벽에는 채만식 선생이 쓰던 향로 등의 유품과 생전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홍길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미니홈페이지
올려 3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